티스토리 뷰

YK

영주 교차로 신문 읽는 방법

YKPost 2025. 5. 30. 21:00

한때는 ‘벼룩시장’, ‘가로수’ 같은 생활정보지가 지역 주민들의 주요 정보 창구였습니다. 이들 신문은 구인구직, 부동산, 중고 거래 등 지역밀착형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었죠. 그러나 디지털 환경이 일상화된 지금, 이러한 종이신문은 점점 자취를 감추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종이 신문을 찾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생활정보지 자체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새로운 형태로 변화해가고 있습니다. 종이 대신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면서 여전히 동네 커뮤니티의 역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주 지역의 ‘영주교차로’를 예로 들어, 과거와 달라진 동네 생활지의 현재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영주교차로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같은 포털에서 ‘영주교차로’를 검색하면 여러 결과가 나타나는데, 이 중 상단에 있는 구인구직 전용 링크가 아닌 ‘메인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해야 전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교차로 공식 사이트에 접속한 후, 지도에서 ‘영주’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을 생략하고 싶다면 아래 주소를 통해 직접 접속하면 됩니다.

 

영주 교차로 신문 공식 웹사이트
http://www.yjkcr.com/

 

사이트에 들어가면 전통적인 종이신문 형태를 그대로 디지털로 옮겨놓은 ‘온라인 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 2회(월요일, 목요일) 발행됩니다. 화면 우측에는 지역 부동산, 일자리, 자동차 매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게시물이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생활중고’라는 별도의 카테고리입니다. 이곳에서는 지역 주민 간의 중고 물품 거래가 가능하며, 비록 등록된 매물이 아직 많지는 않지만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역 내에서 중고거래를 찾는 분이라면 이 공간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